문화일보 전광판광고
LED 전광판 광고의장점
- 다양한 규격과 형태, 색상으로 그래픽적인 화면이나 문안을 표현할 수 있다.
- 독창적이어서 지속적인 시각적 자극으로 높은 시각적 주목도와 이미지 제고에 유용한 수단.
- 높은 노출빈도 수준으로 대다수 수용자들에게 매우 광범위한 접근을 가능케 하는 미디어.
- 순수한 매체이기 때문에 광고회사의 직접적인 개입 요소가 없다.
- 강한 시각적 충격과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이끌어낼 시각적 효과가 있다.
- 무의식적으로 이를 접촉, 학습, 재차적인 기억력을 증가하여 강한 판매촉진수단으로 이용.
- 다른 옥외매체와의 융합과 연계하여 브랜드 확립 가능.
- 지방도시, 시골, 생활의 중심지, 배후, 공장의 장거리, 지역적 선호도, 비율 등도 다른 매체와 차이점.
-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한한 내비 비중, 중도입구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곳에 설치된다.
- 타겟 매체보다 큰 규모로 광고물량을 보낼 수 있으며, 광범위한 도달범위를 제공한다.
- 다양한 정보전달매체로서의 주목률을 제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옥외광고 주목률 비교
구분 | 전체 | 중고생 | 20대 미혼 | 기혼 | |||||
---|---|---|---|---|---|---|---|---|---|
전체 | 남 | 여 | 전체 | 남(20대) | 여(20대) | 남(기혼) | 여(기혼) | ||
전광판 광고
|
75.2
|
65.0
|
66.3
|
63.5
|
75.2
|
79.2
|
76.9
|
79.3
|
74.2
|
할인점 부착광고 | 70.2 | 55.5 | 53.0 | 58.3 | 72.2 | 70.5 | 74.4 | 69.7 | 76.0 |
DM광고 | 51.9 | 31.8 | 31.1 | 32.6 | 52.0 | 50.6 | 53.9 | 52.5 | 60.6 |
극장(영화) 광고 | 48.3 | 48.7 | 46.4 | 51.1 | 71.7 | 68.9 | 75.5 | 37.3 | 41.6 |
극장(영화) 광고 | 48.3 | 48.7 | 46.4 | 51.1 | 71.7 | 68.9 | 75.5 | 37.3 | 41.6 |
지역 무가지 광고 | 48.3 | 48.7 | 46.4 | 51.1 | 71.7 | 68.9 | 75.5 | 37.3 | 41.6 |
경기장 펜스광고 | 48.3 | 48.7 | 46.4 | 51.1 | 71.7 | 68.9 | 75.5 | 37.3 | 41.6 |
공연 팜플렛 광고 | 48.3 | 48.7 | 46.4 | 51.1 | 71.7 | 68.9 | 75.5 | 37.3 | 41.6 |
*자료출처 : 한국언론재단(각 매체별 노출률 조사 Base for 4000)
광고 효과 조사 보고서
주요 통계 결과
조사 내용 분류 | 사당역(%) | 비 고 |
---|---|---|
매체 인지도
|
57.8
|
-
|
특정광고 인지도(비보조) | 8.2 | - |
특정광고 인지도(보조) | 11.2 | - |
매체 접촉도 | 57.8 | 매체를 ‘본 적이 있다’ |
광고 접촉 빈도 (매일) | 5.8 | - |
광고 접촉 빈도 (주 1~2회) | 13.2 | - |
광고 관심도 | 58.9 | ‘눈에 띄는 부분’을 살핀다 |
[ 비 교 ] A 중앙일간신문 회독율 = 3.3%, B TV 드라마 광고시청율 = 8.9% (서범석, 1996년 11월)
매체 소개 (서울 사당)


설치장소 | 서울시 동작구 사당1동 1043-13 삼광빌딩 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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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명 | Full Color LED |
스크린 크기 | 12 x 8 (M) |
운영시간 | 06 ~ 22시 (16시간) 단, 행정당국의 지시에 따라 변동 가능 |
총 광고국수 | 16구좌 |
표출횟수 | 1일 100회 / 1개당 3,000회(20초 CF 기준) |
월광고료 | 1,200만원 (부가세액 별도) |
계약기간 | 년간 단위(협의 가능) |
주변환경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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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현황(1일) | 유동인구: 53.1만명 유동차량: 17.7만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