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전광판광고

LED 전광판 광고의장점

  • 다양한 규격과 형태, 색상으로 그래픽적인 화면이나 문안을 표현할 수 있다.
  • 독창적이어서 지속적인 시각적 자극으로 높은 시각적 주목도와 이미지 제고에 유용한 수단.
  • 높은 노출빈도 수준으로 대다수 수용자들에게 매우 광범위한 접근을 가능케 하는 미디어.
  • 순수한 매체이기 때문에 광고회사의 직접적인 개입 요소가 없다.
  • 강한 시각적 충격과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이끌어낼 시각적 효과가 있다.
  • 무의식적으로 이를 접촉, 학습, 재차적인 기억력을 증가하여 강한 판매촉진수단으로 이용.
  • 다른 옥외매체와의 융합과 연계하여 브랜드 확립 가능.
  • 지방도시, 시골, 생활의 중심지, 배후, 공장의 장거리, 지역적 선호도, 비율 등도 다른 매체와 차이점.
  •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한한 내비 비중, 중도입구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곳에 설치된다.
  • 타겟 매체보다 큰 규모로 광고물량을 보낼 수 있으며, 광범위한 도달범위를 제공한다.
  • 다양한 정보전달매체로서의 주목률을 제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옥외광고 주목률 비교

구분 전체 중고생 20대 미혼 기혼
전체 전체 남(20대) 여(20대) 남(기혼) 여(기혼)
전광판 광고
75.2
65.0
66.3
63.5
75.2
79.2
76.9
79.3
74.2
할인점 부착광고 70.2 55.5 53.0 58.3 72.2 70.5 74.4 69.7 76.0
DM광고 51.9 31.8 31.1 32.6 52.0 50.6 53.9 52.5 60.6
극장(영화) 광고 48.3 48.7 46.4 51.1 71.7 68.9 75.5 37.3 41.6
극장(영화) 광고 48.3 48.7 46.4 51.1 71.7 68.9 75.5 37.3 41.6
지역 무가지 광고 48.3 48.7 46.4 51.1 71.7 68.9 75.5 37.3 41.6
경기장 펜스광고 48.3 48.7 46.4 51.1 71.7 68.9 75.5 37.3 41.6
공연 팜플렛 광고 48.3 48.7 46.4 51.1 71.7 68.9 75.5 37.3 41.6

*자료출처 : 한국언론재단(각 매체별 노출률 조사 Base for 4000)

광고 효과 조사 보고서

주요 통계 결과

조사 내용 분류 사당역(%) 비 고
매체 인지도
57.8
-
특정광고 인지도(비보조) 8.2 -
특정광고 인지도(보조) 11.2 -
매체 접촉도 57.8 매체를 ‘본 적이 있다’
광고 접촉 빈도 (매일) 5.8 -
광고 접촉 빈도 (주 1~2회) 13.2 -
광고 관심도 58.9 ‘눈에 띄는 부분’을 살핀다

[ 비 교 ] A 중앙일간신문 회독율 = 3.3%, B TV 드라마 광고시청율 = 8.9% (서범석, 1996년 11월)

매체 소개 (서울 사당)

설치장소 서울시 동작구 사당1동 1043-13 삼광빌딩 옥상
매체명 Full Color LED
스크린 크기 12 x 8 (M)
운영시간 06 ~ 22시 (16시간) 단, 행정당국의 지시에 따라 변동 가능
총 광고국수 16구좌
표출횟수 1일 100회 / 1개당 3,000회(20초 CF 기준)
월광고료 1,200만원 (부가세액 별도)
계약기간 년간 단위(협의 가능)
주변환경특성
  • 과천에서 이수교로 관통하는 대형의 교통로
  • 사당4거리를 중심으로 한 교통중심지 지역
  • 지하철 2,4호선이 환승하는 유동인구 밀집지역
  • 사당 고가도로(예술의 전당)과 과천 방면에서 인식 가능
  • 가시거리가 길고 시야 장애물이 없음
  • 강남권, 서울랜드 등 레저권과 밀접지역
  • 정부 과천청사, 아파트 단지, 각종 학교(서울대 등) 인접지역
  • 수도권 대학의 통학버스 승하차 장소
유동현황(1일) 유동인구: 53.1만명
유동차량: 17.7만대

매체·광고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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